1.0 안드로이드
1.5 컵케이크(다국어 지원)
1.6 도넛(UI 프레임워크 강화)
2.1 이클레어(풀화면, 음성인식 지원)
2.2 프로요(테더링,플래시 지원,외장 메모리인 SD 카드에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수 있도록 지원)
2.3 진저브레드(NFC 지원,전면 및 후면에 2개의 카메라가 붙어 있을 경우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)
3.0 허니콤(태블릿 지원,화면 분할 지원)
4.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(스마트폰+태블릿)
4.1 젤리빈(구글 나우 기능)
[개발환경 구축]
1)자바플랫폼 : http://java.sun.com 에서 jdk-7u7-windows-i586 다운로드
2)이클립스 개발도구 : http://www.eclipse.org/ 에서 Eclipse Classic 4.2.1 다운도드 후 c:\ 밑에 압축풀기
3)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: ADT Plugin 20 이클립스 프로그램 실행 후 플로그인 설치
-Help>Install New Software>ADD NAME :ADT,Location:https://dl-ssl.google.com/android/eclipse/)
-Developer Tools , NDK Plugins 체크 후 Next,Next 후 Agree 후 Finish
-Security Warning OK
-Software Updates Yes
-이클립스 제시작 후 Install Android 2.2 까지 테스트 할 수 있도록 Install new SDK 의 두번째 체크 박스 체크 후 Next
-구글 사용 통계를 보내겠다는 메시지 나타나면 Finish
-패키지 선택화면 나타나면 Accept All 체크 후 Install
4)안드로이드 SDK : http://developer.android.com/ 에서 installer_r20.0.3-windows 다운로드
-C:\Program Files\Android\android-sdk 설치
-전체 선택 후 패키지 install =>하단 Done Loading packages 가 뜨면 종료된 건임(시간 오래걸림)
-이클립스가 설치된 ADT가 알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SDK 위치 지정
(Window>Preferences>Android 에서 Browse 클릭하여 위치 지정(C:\Program Files\Android\android-sdk) 후 Apply,OK 클릭)
5)에뮬레이터의 구성과 사용
-상단 툴바에서 Opens the Android Virtual Device Manager 버튼 클릭
-NEW 클릭
-NAME 입력 : Android41,Target 설정,CPU/ABI는 ARM(armeabi-v7a) 선택, SD Card Size 100설정(100MB SD 카드가 가상으로 잡힘),Skin 설정 : Default(WVG800) 디폴트로 둠,Create AVD 버튼 클릭
-ADV Name 선택 후 Start(화면에서 너무 크게 보이면 4,120으로 사이즈 조정),Launch
6)HangulKeyBoard.apk 설치 후 language setting
-adb install hangulkeyboard.apk
--Settings>언어 및 키보드 -> 언어선택 '한국어'로 변경 및 한글 접촉식 키보드 추가
[실제 휴대폰 연결]
1)드라이버 설치 : 휴대폰 제조사에서 driver 를 찾아 설치
2 USB 디버깅 활성화 : 휴대폰에서, [메뉴 > 설정 > 응용프로그램 > 개발 > USB 디버깅] 체크
3) USB 포트에 휴대폰 연결 : : 이클립스 DDMS perspective 에서 아래와 같이 테스트 기기들을 확인
<참고>이클립스 DDMS perspective view 에서 휴대폰이 보이지 않을 경우 : 이클립스를 종료 후, 작업관리자>프로세스>adb.exe 종료 후,이클립스 재시작
4)이클립스에서 어플리케이션 실행
java 소스 파일을 만들기 전에 package를 먼저 생성하고 작업해라.
문법을 모를 때 Ctrl+Space 단축키 사용
RUN : Ctrl+ F11
관련 클래스 Import : Ctrl+Shift+O
[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주요 폴더] =>/res,/src,AndroidManifest.xml 자주 편집함
1)/src : 자바 소스 파일(패키지명과 동일한 하위 폴더들로 만들어짐)
2)/Android
3)/res : 리소스 파일(XML 레이아웃(layout), 그림 파일(drawable), 문자열을 정의한 XML 파일(values) 등)
4)/gen : ADT가 자동으로 만들어 내는 소스 파일(프로그래머 수정하지 말 것)
5)/assets : 처음에 비어있고 동영상 파일 등과 같은 파일 등을 저장
6)AndroidManifest.xml :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, 애플리케이션 구성요소나 권한 등의 정보를 저장함
7)default.properties : 프로젝트 설정과 관련된 속성이 들어있는 파일(예 빌드 타깃(Target))
[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위한 개발자 등록]
1)개발자 등록 : http://market.android.com/publish => $25
2)서명한 설치 파일 생성 : 프로젝트 오른쪽 마우스 클릭>Android Tools > Export Signed Application Package -> 프로젝트명 작성 ->keystore 지정 및 생성
3)마켓 등록 : http://market.android.com/publish 에서 애플리케이션 업로드 후 개시
4)유료 등록 시 판매자 계정 설정(AdSense 계정)
5)무료 앱에 광고 배너를 붙여 수익을 얻는 방법->애드몹 사이트(http://www.admob.com)에 계정 등록 한 후 사이트 및 앱 탭에서 앱을 등록, 도구 탭에서 sdk를 다운로드 받아 그 안에 들어있는 샘플을 참조하여 앱에 코드를 추가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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